정관보기 기부금내역
흙살림뉴스

페이지 정보

토종벼 손모내기 행사
흙살림 조회수 563회 21-06-04 15:07

본문

AZPM78298OLGOHPMSH4J.jpg
 

‘저도 커서 농부가 될래요!’

흙살림은 지난 5월 29일 충북 괴산에 위치한 흙살림 농장에서 손모내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생들을 포함해 여러 소비자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짤막한 설명과 흙살림 농장 견학, 판소리 공연, 토종벼 모내기, 감자 수확, 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처음엔 논에 들어가는 것을 주저하던 아이들도 막상 논에 들어가서는 철썩 엉덩이를 깔고 앉을 만큼 흙과 친해지는 기회였다. 

모내기를 마친 한 아이는 “제가 키운 것을 사람들에게 나누어줄 수 있는 농부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 주위 사람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기후위기 시대에 생명농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우리농업의 근간이 되는 논농사 체험을 함께 한 보람찬 시간이었다.

 

이번 손모내기 행사는 6월 2일 ‘유기농 데이’를 기념하며 ‘손으로 느끼는 생명! 모내기 체험’이라는 주제로 전국 6개 유기농 논에서 치러졌다. 

유기농 데이는 2006년 환경농업단체연합회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안전한 식품 생산과 국토의 환경과 생태를 지키는 생태보존농업에 대해 온 국민이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자는 차원에서 매년 6월 2일로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