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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OAM의 ‘농업과 가치사슬을 위한 최선의 실행 지침’ 의 ‘ C. 경제적 차원.
흙살림 조회수 796회 15-06-08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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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OAM의 ‘농업과 가치사슬을 위한 최선의 실행 지침’ 의 ‘ C. 경제적 차원.

 

3. 시장과 거래

 

가치와 가이드라인

● 보다 실제적인 가격책정 과정은 소비자들에게 교육적이며, 또한 더 지속가능한 선택에 대한 그들의 구매 결정에 대해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들은 제품 품질과 그것이 시장에 어떻게 도달하는지에 대해 그들에게 제공된 충분한 정보가 있어야만 가격책정에 대한 그런 근거를 이해할 수 있다.

● 지속가능성의 증대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습관과 구매 패턴을 리드하게 돕기 위해 정보가 제품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판매자들이 제공하는 이 정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다 지속가능한 선택을 하게 한다. 정보는 판매자들이 만들고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선택 안들을 투명하게 반영하거나 설명해야 한다. 이 때 그들은 가치사슬에서 상품을 조달하고 시장에 실제로 무엇을 제공할지 결정한다. 이 정보는 공간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제품의 라벨 및 기타 인쇄되거나 전자적인 방식으로 제품과 회사 설명서를 통해 소비자가 쉽고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 일반적으로 가치사슬에서 접점이 적을수록 위에 서술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가 더 쉽다. 가치사슬에서 접점이 적다는 것은 많은 접점을 가진 비슷한 사슬에 비하여 접점들에 의해 공유된 가치가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농부들은 더 짧은 가치사슬에 참여함으로써 더 많은 소득을 얻을 수 있다.

 

실행 사례

● 지속가능한 제품의 가공자와 판매자는:

○ 그들의 고객이 요구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한다.

○ 그런 수요와 트렌드 패턴(경향, 추이)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시장조사를 수행한다.

○ 시장에 제공할 제품들을 혁신하고 개선한다.

○ 지속가능하게 생산된 상품을 선택하는 이득에 대해 소비자들을 교육한다.

○ 그것들을 생산하는데 소요된 실제 비용에 따라 제품 가격을 책정한다.

● 기본적인 마케팅과 세일즈 정보는 다음 측면들을 포함하며, 이것은 제품 라벨이나 웹사이트 또는 기타 마케팅 자료에서 발견될 수 있다.

○ 미량의 “불가피한” 가공 보조제와 첨가제를 포함하여 죄종 제품에서 발견되는 모든 자재를 완벽히 기록한 목록

○ 제품이나 원료들은 그들의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명칭을 기록한다. 매출을 늘리거나 소비자를 속이고 기만하기 위해 내용물이나 제품의 실체를 덮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수용할 수 없는 실행의 예는 정제된 사탕 수수 설탕을 “증발된 사탕수수 주스”라고 부르는 것이다.

○ 모든 판매 제품은 가치사슬을 통해 이력추적이 가능한 지표나 코드를 가진다. 파머스 마켓(농부시장)에서 농부가 파는 신선 제품을 생산한 농부가 누구인지 소비자 아는 한 코드 표기는 불필요하다.

○ 내용물의 소스(원산지) ? 원산지 국가, 포함된 농부들, 가치 사슬의 길이(또는 접점의 수)를 포함하는 상품의 추적 가능성 포함

● 기본적인 제품과 회사 정보에 대한 위의 항목에 더하여 마케터(시장 참여자)들은 소비자들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지속가능한 구매와 소비 습관을 익히도록 교육한다.